어렸을 적 읽었던 기괴한 동화

2000년대 들어와서 잔혹동화 열풍이 일기 훨씬 전에도
기괴한 동화책은 존재하고 있었다.

그것도 성인을 대상으로 한 동화가 아닌
아동을 대상으로 한 기괴한 동화가 엄연히 존재했던 것이다.

하지만 지금에 와서 그 기괴한 동화를 떠올려보면,
과연 그 동화가 어린이를 위한 것이였나 라고 생각해보면
꼭 그렇지도 않았다는게 문제다.

본인은 한 5살때쯤 그 동화책을 접하였다.
그 동화책의 내용을 간략하게 기술하겠다.

어떤 주인공이 있는데 잠을 잔다.
그는 꿈속을 여행하면서 웃음나라, 울음나라,
아무도 없는 나라를 여행한다.

웃음나라에는 미친듯이 웃는 새끼들밖에 없다.
아하핳핳ㅎ핳흐흐하하핳 ㅎ하핳하하흐흐ㅏ
핳흐히히히힣ㅎ힣히핳아핳핳하후ㅏㅎ훟후후하하하하ㅏㅎㅎ하하ㅏ

막 웃는다.
이유도 없다.
왜 웃냐고 물어보면 그게 웃기다고 웃는다.

이번엔 주인공이 텔레포트 해서 울음나라를 여행한다.
여기엔 우는 놈들밖에 없다. 이유도 없이 운다.
주인공도 슬퍼져서 따라서 운다.

ㅇㅇ응어어ㅓㅓㅓ어엉어흐흐흫ㅇ어ㅡ흐흫ㄱ흑흑 ㅇ으응엉어아ㅓㅇ
으흐흫ㄱㄱㄱ흑흐흑ㄱ흑흑흐흐흫ㅎ흑ㄱ흑
그걸 읽던 본인도 이유없이 울을뻔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무도 없는 나라를 여행한다.
주인공은 여기를 헤메다가 공포에 질린 나머지 잠에서 깬다.

결론적으로 내가 읽은 이 동화책이 왜 기괴했냐면
일단 상황발생이 무작위적이다.
그리고 교훈이 없다.

어떻게 해서든 교훈을 구겨넣으려는 과거, 현대의 동화들과 대조적으로
정말 남는게 아무것도 없다.

어린 아이였던 나의 마음에 큰 상처와 충격을 준 동화책으로
밤에 가끔 일어나서 침침한 조명 아래에서 그 동화책을 읽으며
상념에 잠기곤 했다.

세월이 계속 흐르며 책은 너덜너덜 해지고, 책 표지는 뜯겨나가고
책 내용이 적힌 속지마저 뜯겨나가고 마지막으로 남았던 것은

으흐흫ㅎ흑ㄱㄱ흑흑흐흑 아아아앙 ㅎ으ㅡ흐흑흑흑
하고 우는나라의 사람들이 나와 우는 장면뿐이었고,


지금은 먼지가됐는지, 폐지가 됐는지, 아니면 불살라졌는지
어디로 갔는지 알 길이 없다.

제목을 알면 참 좋으련만.
제목도 잊어버렸다.


가끔 본인이 이 블로그나 타 커뮤니티 사이트에
핳흐흫응히히힣ㅎㅎ힣이ㅏㅎ읗흐아훙하흫하하하하
하고 웃음소리를 적을 때가 있는데,

어렸을 적 읽었던 이 동화책때문에 악몽이 떠올라
이리 행동하는 것이다.
나의 만화에도 이런 웃음소리를 많이 활용한다.

이것 때문에 본인이나 다른 사람들의 어떤 행동이나 사고방식을 관찰하여 보았을 때
어렸을 때 받은 충격이 그 후 그 사람의 인격과 인생을 결정짓는다는 프로이트적 이론이
가끔 떠오른다. 물론 이 말이 맞지 않을 수도 있고 모든것을 일반화 하여 적용시킬수는 없다.

그래서 이 글의 결론은 무엇인가?

하흐흫ㅇ흐흫ㅇㅎ잏ㅇ히히히ㅡㅎㅎ잏응히ㅡ하ㅡㅎ아ㅜㅎㅇ흫훙훟웋웋우훟흫ㅇ하흐흐하하핳하하핳ㅎㅎ하하하하하하하하읔ㅋ키흐히흫흐후ㅡ켘캐ㅔㅎ쿠키흐희히히히ㅏ흐ㅏ흐하ㅏ하하핳하ㅏ하 흐하하하하하하 하하

자 여러분도 웃어보자. 거울을 보며 얼굴에 한 가득 미소를 띠고 힘껏! 힘껏 웃어
광대들아 같이 웃자 하하 호호 헤헤 ㅎ히ㅣㅎ 히히히힣후후훙후ㅏ하하

핳하ㅏㅏ하하하하

하하. 하. 하히.후히하. 하하

댓글 13개:

익명 :

하하 호호 헤헤 ㅎ히ㅣㅎ 히히히힣후후훙후ㅏ하하

익명 :

아니 증오씨발매미리스새끼야 3부올리라고 이딴글싸지를시간에씨발년아

익명 :

증오님은 어떤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활동하셨고 어떤 작품을 그리셨나요? 블로그 말고 다른 작품도 보고싶어 궁금합니다.

익명 :

증오 미안 내가 원래 하루에 한번씩은 오는데 일이 있어서 오랜만에 왔다.
원래 1월 1일에 쓸려고 했는데 지금 쓸게.
존나 식상한 문장이지만, 새해 복 많이 받아.
아 글고 난 그 웃음소리가 참 맘에 든다. ㅇ으흐흫핳후하하헤헤헿ㅎㅎ에에헿ㅎ앙으흐흐흫ㅇㅎ으히힣ㅎ힣힝이헤헤헤헤ㅎ

동화의 교훈은 니가 찾는거야. 인간은 자기가 보고 싶은 것만 본다잖아. 꿈보다 해몽이란 말도 있잖냐 ㅇ흐흐히히힣하하하

익명 :

야 뭐 좀 업뎃 해봐 졸 심심하넹

익명 :

그거 아냐? 개새끼야
그거 정신병원이야
첫번째는 미친 놈들이고

두번째는 우울증 걸린 새끼들

세번째는 그런 환자새끼들만 다루다가 나도 미쳐서 독반에 가둬짐.

결국 정신분열로 그 제한된 인간의 정신에서 깸
(즉 사망이다.)

책이름 '정신분열'아니냐?

익명 :

이건 정말 개소리같은데 말이야..

이 블로그의 주인은 댓글로 우리가 싸우는걸 즐기는게 아닐까?

왼쪽의 최근댓글이 표시되는 목록을 '증로'로 표시하고 있짢아.

이 블로그 자체에서 싸우는게 증오의 손에 놀아나는게 아닐까 싶다.

익명 :

↑맞는 말임
전에 증오가 쓴 글 찾아보면
자기가 글 쓰면 독자는 자기에게 달콤한 증오를 준다느니 뭐 그런 말 했음
자기를 증오해주고, 욕하고 그러면 좋아하는 거 같음
블로그에서 서로 싸우는건 둘째치고
일단은 자기를 욕하고 증오해주면 좋아함ㅇㅇ ㅋㅋㅋ
어쨌든 증오라는 감정이 느껴지면 즐거워함 ㅋㅋ

익명 :

증오맛잇쪙 냠냠

익명 :

뭔 동화책으로 충격을 받는다면
이 인간은 절대 크게 못될 인간이네.

익명 :

근데 저 동화책 나도 본적이..

뭐 돈만 벌수있으면 마구 찍어내는게 책이니

익명 :

그러다간 우리는 제3자 수습에 의해 놀아지게되지

익명 :

블로그 주인장 사디스트 + 마조히스티넹
변태새끼 ㅡㅡ

댓글 쓰기

허위사실 유포금지